자궁경부암 예방  자궁경부암 진단  자궁경부암 검진  자궁경부암 치료  자궁경부암 백신
 
  제목 치료 자궁경부암과 임신이요..
 

전세계 여성암 사망률2위 <자궁경부암>의 원인인 HPV 발견에 2008년 노벨상이 수여됐습니다.
전국 1,800여개 산부인과를 대표하는 <대한산부인과의사회>에서는 <최고의 선물, 자궁경부암 예방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지식인에서의 질문 중 몇가지 사례를 들어 <대한산부인과의사회 자궁경부암 연구회>에서 답변해드립니다.

 

지식인 질문

 

작년 초에 자궁경부암 검사 후 바이러스가 있다면서 4개월 뒤에 다시 검사해 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사정이 생겨 몇일전에서야 검사를 받았는데 바이러스 진행은 안되었지만 수술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사실 제가 남편과 둘째를 계획중이거든요.. 그 얘기를 했더니 수술하면 조산의 우려가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바이러스가 계속 진행이 되지만 않는다면 임신을 해도 괜찮을까요?
임신 중 수술을 하게 되면 많이 위험한가요?

 

 

출처 :  http://cafe.naver.com/ArticleList.nhn?search.clubid=17546113&search.menuid=16&search.boardtype=L

 

 

 

답변

 

안녕하세요. 대한산부인과의사회 자궁경부암 연구회입니다.

 

<수술을 해야 하는 다른 이유가 있으신 것은 아닌 지요.

 

HPV 바이러스가 있다고 해서 수술을 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것은 일시적인 암을 유발 하는 위험 요인을 한 가지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바이러스는 저절로 없어집니다. 만일 그렇지 않고 암을 유발 한다면 그건 세포검사나 조직검사로 미리 알 수있고, 그런 암 전단계가 발생할 때 자궁경부를 암으로부터 예방하기 위해서 원인 제거 목적으로 수술을 권합니다.

 

아마 선생님의 권유를 잘 못 이해 하셨거나, 아니면 너무 걱정을 하셔서 예방 적인 차원에서 고주파나 수술 을 언급하시었을 가능성은 있습니다만 바이러스의 감염이 수술의 적응증은 아닙니다. >

 

 

 

좌측메뉴 하단의 <상담실(전문의상담)>에서 직접 질문이 가능합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시기 바랍니다.

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산부인과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올리신 글이 없습니다.
   

 
  개인회원 전문의
ID저장

제5회 초경의날 축하행사
자궁경부암 백신(HPV 백신) 부...
산부인과전문의들의 재능기부 ...
I Dream Korea 저출산 극복 및...
I Dream Korea 캠페인 선포식
2012 세계 모유수유주간 기념 ...
 
캠페인 참여현황
자궁건강 신호등
자궁건강 신호등켜기
설문리서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