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경전 증후군 치료하기

증상이 가벼운 경우에는 식사 조절과 생활습관 개선으로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야채나 과일, 생선 등을 충분히 섭취하고 짜고 달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연하고 스트레스를 피함으로써 월경전 증후군의 증상에서 어느 정도 벗어날 수 있습니다. 요가, 산책, 명상 등의 규칙적인 운동은 엔도르핀을 분비하여 정서적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일상적인 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의 심한 증상은 산부인과 의사의 진료를 받고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월경전 불쾌장애가 있어서 기분장애와 식이장애가 심할 경우에는 단기간에 빠른 효과를 위해 항 우울제나 식욕 억제제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장기간 지속되는 증상의 조절을 위해서는 호르몬이 함유된 약제를 이용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미국과 유럽에서는 이미 월경전 증후군의 치료를 위해 환자들이 스스로 먹는 피임약을 처방받아 꾸준히 복용하고 있을 만큼 월경전 증후군이 여성의 삶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월경전 증후군과 월경전 불쾌장애는 혼자 겪는 어려움이 아니라 많은 여성들이 함께 겪고 있는 문제이고, 산부인과 진료를 통해 상당한 개선이 가능한 질병이기 때문에 고민하지 마시고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신다면 다음달부터의 삶의 질이 한층 높아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My Body Diary 입력하기

상담하기 다이어리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