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와이즈 우먼 커뮤니티 > So hot 시크릿 트렌드

오픈토와 페디큐어 컬러 매칭 룰
오픈토 슈즈를 신을 때 이 정도 매너는 기본이 아닐까?




실버 오픈토 + 블랙 컬러
블랙 컬러가 어울린다는 의견을 제시한 4명의 네일리스트. 그 외 섹시한 느낌의 골드, 고급스러운 진주 컬러나 세련된 어두운 펄 보라 등을 선택. 전반적으로 펄감이 있는 텍스처로 조화되는 느낌이 나는 것을기본 룰로 꼽았다.



1 보브 캐슬듀 컬러샷 네일 9915 뮤즈펄블랙 12ml 5천원대
펄감이 매우 풍부하면서 한곳에 뭉쳐 발리지 않아 초보자도 바르기 쉬운 블랙.

2 부르조아 미니 베르니 네일 에나멜 40호 느와 스뗄레르 3ml 6천원
부담스럽지 않은 그레이 블랙. 잔잔한 펄감으로 휴대하기 편한 용기가 매력.

3 샤넬 르 베르니 461 블루새틴 13ml 2만4천원
톤 다운된 그레이 네이비로 세련된 느낌이 나는 컬러. 브러시 대가 가늘고 길어 바르기 쉽다.




핑크 오픈토 + 비비드 핑크
3명의 네일리스트가 안전하게 같은 계열인 핑크 컬러를 추천. 구두에 따라 오묘하게 컬라가 다르기 때문에 선택이 난해해지는데 무난한 느낌의 화이트 컬러나 펄 골드, 혹은 파스텔 옐로, 파스텔 블루 등이 전반적으로 잘 어울린다.



1 안나수이 네일 칼라 322호 10ml 1만6천원
한 번 바르면 투명한 느낌, 여러 번 바르면 비비드한 느낌이 나는 컬러.

2 로레알 젯셋 다이아몬드 네일 로즈 코퀘트 9ml 8천원
진정 풍부한 컬러감과 펄감으로 한 번만 발라도 만족스러운 컬러감을 느낄 수 있다.

3 스킨푸드 호호바 스파클 네일 3호 마멀레이드 11g 3천5백원
굵은 펄과 미세한 펄, 이 두가지가 어우러져 화려한 느낌이 나는 컬러.




블랙 오픈토 + 와인 컬러
블랙 컬러에는 네일리스트 5명이 와인 컬러, 같은 계열의 네이비 컬러 2명, 그 외 실버, 화이트 컬러가 어울린다는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골드 컬러는 발이 답답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는 조언.



1 맥 네일락커 붐! 10ml 1만4천원
오묘한 와인 컬러를 찾고 있었다면 바로 이것. 오묘한 펄감이 광택을 주는 제품.

2 샤넬 르 베르니 441 체리 13ml 2만4천원
레드 핑크로 한 번만 바르면 로맨틱한 느낌이 나고, 여러 번 덧바르면 세련되게 발색되는 제품.

3 보브 캐슬듀 컬러샷 네일 9548 갤럭시와인12ml 5천원대
초콜릿 컬러에 가까운 와인 컬러로 한 번만 발라도 풍부한 색감이 느껴진다.




하늘색 오픈토 + 블루 컬러
시원해 보이면서 발가락에 포인트를 주어 시선이 머무르는 어두운 블루 계열을 선택한 네일리스트가 4명. 그 외 깔끔한 화이트나 파스텔 핑크를 골라 깨끗하면서 청순한 느낌을 살리는 컬러 배합도 추천했다.



1 보브 캐슬듀 컬러샷 페디큐어 P9324 싸이키 바이올렛샌들 12ml 5천원대
블루와 바이올렛 둘 다 즐길수 있는 제품으로 손잡이가 길어 바르기 쉽다.

2 보브 캐슬듀 컬러샷 페디큐어 P9408 싸이키 블루샌들 12ml 5천원대
펄이 섞인 블루 컬러라 부담 없이 바를 수 있다.

3 DHC 네일 메이크 A12 베이비블루 8ml 5천원
진정 청순한 느낌의 파스텔 블루. 한 번만 바르면 펄 화이트에 가까운 느낌이 난다.




화이트 오픈토 + 페일 핑크
거의 모든 컬러가 어울리는 화이트 슈즈. 네일리스트 5명이 페일 핑크를 추천해 깨끗한 느낌을 강조했고 그 외 발이 돋보이는 블루 계열이나 보이시한 딥 블루, 블랙 컬러도 어울린다는 답변.



1 DHC 네일 메이크 A08 베이비핑크 8ml 5천원
딸기우유가 연상되는 베이비 핑크. 한 번만 바르면 거의 투명에 가까운 느낌이 난다.

2 보브 컬러쏭 네일 7149 딸기슈딩 12ml 3천원대
사랑스러운 핑크 컬러로 브러시가 길고 탄탄해 바르기 쉽다.

3 에뛰드하우스 주얼에이드 핑크 하이힐 9g 2천원
두 번 정도는 덧발라야 원하는 펄감을 느낄 수 있는 진주 펄 컬러.




그린 오픈토 + 옐로 연두 계열
6명의 네일리스트가 옐로나 연두색 컬러를 지목했다. 다른 의견으로 화이트 컬러와 보색을 이루는 페인트 오렌지 계열을 시도해보는 것도 추천. 대체적으로 귀여우면서 시원한 느낌에 포인트를 맞췄다.



1 보브 컬러쏭 네일 7649 옐로우왓츠 12ml 3천원대
파스텔 핑크의 정답을 보여주는 네일. 단 한 번의 브러싱으로도 발색력 굿.

2 DHC 네일 메이크 C05 라임그린 8ml 5천원
부드러운 라임 연두 컬러로 브러시 면적이 손톱 너비와 잘 맞아 바르기 쉽다.

3 보브 샤몽 네일 팝 3484 후레쉬민트 12ml 2천원대
진주 펄감이 느껴지는 라임 그린으로 파스텔 컬러가 조금 부담스럽다면 추천.



1 슈즈보다 발가락이 돋보이고 십으면 채도가 높은 컬러를, 슈즈에 시선을 두려면 채도가 낮은 페디큐어를 고를 것.
2 페디큐어는 슈즈와 함께 전체 의상에서 가장 작은 부분을 차지하는 부분의 컬러와 맞추는 것이 가장 세련되어 보인다. 벨트만 실버라면 페디큐어도 실버 컬러로 선택하는 것.
3 어두운 컬러의 슈즈에 채도가 낮은 페디큐어 컬러로 맞출 땐 일반적으로 펄이 있는 컬러를 골라야 발가락이 너무 어두어 보이지 않는다.
<저작권자(c) M&B, 출처: 쎄씨>
* 조인스닷컴&팟찌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목록보기
prev
next

상담하기 다이어리 만들기